면책 끝나고 무직인데 다시 빚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하죠?
개인회생 면책을 받고 나서 신용을 회복하려 했는데 갑자기 직장을 잃고 다시 채무가 늘어났습니다. 지금 무직 상태인데 다시 신청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무직 상태라도 소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면 개인회생 재신청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면책 후 새로운 채무가 발생했다면 현재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여 자격 요건을 다시 검토해야 합니다. 향후 아르바이트나 계약직 등 적은 소득이라도 증빙할 수 있다면 충분히 새출발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 절차와는 다른 변제 계획이 필요하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비용과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철저히 준비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 답변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 개별 사안에 따라 결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